비즈니스정장, 신랑예복으로 맞춤정장 선택 시 중요사항

비즈니스정장, 신랑예복으로 맞춤정장 선택 시 중요사항

완연한 봄이 다가오면서 결혼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때문에 예비신혼부부는 결혼예복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남다르며 직장인들도 계절에 맞는 비즈니스 정장에 관심을 가질 시기다.

그렇다 보니 브랜드별 맞춤정장 선택 시 자신에게 맞는 정장을 선별할 줄 알아야 한다.

무엇보다 사람들이 맞춤정장을 고르는 이유는 자신만의 체형과 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는데서 찾아볼 수 있다. 특히나 많은 맞춤정장 브랜드 중에서 만족스러운 옷을 만나기 위해서는 가격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제작되는 정장의 퀄리티와 스타일을 잘 따져봐야 한다.

하청제작이 아닌 직영 제작시스템으로 맞춤정장을 제작하는지도 확인해 볼 사항이다. 직영과 하청의 차이는 자신의 체형을 직접 본 사람이 원하는 니즈를 듣고 제작을 해주는 데서 결과가 달라진다.

특히 퀄리티 높은 정장을 만들기 위해 접착식이라 불리우는 MTM 수미주라 공정과 비접착식으로 불리는 소공동 비스포크 핸드메이드 공정으로 제작하는지 체크해 두는 것도 좋다. 비스포크 핸드메이드 맞춤정장의 경우 입는 사람의 패턴으로 체형과 스타일을 고려해 제작된다.

아울러 업체에서 진행하는 작은 행사들도 눈여겨 볼만하다. 단순히 돈을 지불해 체형에 맞는 정장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가의 금액으로 구입한 만큼 일정의 사은품도 증정하는 업체가 기왕이면 낫다는 것이다.

HK테일러 청담점 관계자는 “요즘 남성들도 패션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족 시킬 수 있는 맞춤정장을 선택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며 “비즈니스 정장 과 결혼예복으로 몸에 맞게 입으려다보니 맞춤정장에 관심이 높고 그에 힘입어 다양한 맞춤정장 브랜드가 생겨났다”고 전했다.

한편, HK테일러 청담점은 정장 2벌 구매시 한벌을 30% 할인하는 행사와 결혼 예복을 위한 웨딩풀패키지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