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수사대, 예비 예능스타 발굴한다... 소속사,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권혁수사대, 예비 예능스타 발굴한다... 소속사,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어라운드어스(대표 김성진)는 티캐스트, 버킷아이엔씨BucketON과 8일부터 엔터테이너 권혁수 씨를 앞세운 모바일 웹예능 콘텐츠 '권혁수사대 #누구냐넌'을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아직 대중에게 익숙하지 않거나 얼굴은 아는데 이름을 모르는 예비 예능스타를 발굴한다

권혁수사대는 이를 위해 새로운 출연자 섭외 시스템을 도입했다. 예비 스타와 소속사가 직접 어라운드어스 플랫폼을 통해 해당 웹예능에 출연 신청하고, PD와 작가 등 3사 전문가가 프로필을 검토한 후에 출연자를 결정한다. 기존 PD나 작가가 연예 소속사에 연락해 섭외를 하던 방식과는 접근부터 다르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성진 어라운드어스 대표는 “유명인을 섭외할 때는 전화로 연락을 하고 사전 미팅이나 인터뷰를 하는 방식이 적합할 수 있지만 예비 스타나 신인에게는 사전 인터뷰 시간을 충분히 할애하기 어렵다”면서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된 온라인 프로필을 통해 손쉽게 프리랜서나 비정규직군으로 분류되는 아티스트들이 섭외 제안을 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를 통해 인재나 예비 스타가 발굴될 수 있는 창구를 다변화하고 제작 시간과 비용을 단축하도록 돕겠다는 취지”라고 덧붙였다.

출연 신청을 원하는 예비 스타는 어라운드어스를 통해 12월 18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소속사 여부와 상관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며, 나이 제한도 없다.

총 60회로 제작될 권혁수사대는 10월 8일부터 월-금 오후 7시에 티캐스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유창선 성장기업부 기자 yu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