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신형 얼음정수기 '세니타' 출시

청호나이스 모델인 오나라(왼쪽)와 염정아가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를 소개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모델인 오나라(왼쪽)와 염정아가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를 소개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2019년형 청호 이과수 살균 얼음정수기 '세니타'를 15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위생기능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살균기능 작동 시 내장된 전극 살균기에서 생성된 전기분해 살균수가 유로와 제빙노즐, 저수조까지 살균한다.

기존 자사 필터 대비 정수량을 약 40% 증대시킨 신규 AT(Advanced T) 필터를 적용했다. AT-프리카본필터, AT-RO 멤브레인필터, AT-포스트카본필터까지 3개 필터 4단계 필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AT-RO 멤브레인필터는 RO 멤브레인필터와 동일한 성능에 유량 속도를 높였다. 기존 당사 RO멤브레인 방식 정수기보다 정수량이 약 40% 증가했다.

분리형 코크(물이 나오는 입구)와 얼음 토출구는 언제든 쉽게 분리해 세척할 수 있다. 연 1회 코크를 무상 교체해준다.

청호나이스는 세니타에 하이브리드 온수 시스템을 적용해 전기료 부담을 줄였다. 항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저탕식과 약 2분 30초 대기시간이 필요하지만 전기 요금을 50% 이상 절감하는 예열식을 선택할 수 있다. 제빙과 냉수가 하나의 증발기로 구현돼 얼음정수기와 냉정수기 간 전력소모 차이를 최소화했다.

세니타는 싱크대 위에 올라가는 카운터탑형 제품이다. 정수 2.4ℓ, 냉수 1.4ℓ, 온수 0.57ℓ, 얼음 0.5㎏ 용량은 가정용 정수기로 사용하기 충분하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