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경제전쟁]중견련, 수출규제 피해 사례 접수…정확한 처방 위한 기초 다지기

일본 수출 규제 중견기업 피해 접수 센터 홈페이지
일본 수출 규제 중견기업 피해 접수 센터 홈페이지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가 일본 수출 규제로 인한 중견기업 실제 피해 사례를 접수한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일본 수출 규제 중견기업 피해 접수 센터'를 긴급 가동한다고 7일 밝혔다.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에 따른 중견기업 피해를 최소화할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기초 데이터로 활용한다.

소재·부품 수급 등 접수된 애로 사항, 추정 피해, 개선 건의 등을 산업통상자원부와 일본 수출 규제 대책 민·관·정 협의회, 소재·부품 수급 대응 지원 센터와 공유한다.

중견련 회원사를 포함한 모든 중견기업은 유선·이메일·중견련 홈페이지 등에서 건의 사항을 전달할 수 있다. 중견기업 규제 개선 건의 창구인 '중견기업 신문고'를 한시적으로 '센터' 페이지로 전환한다.

중견련 회원사 간 핫라인도 구축한다. 일본 수출 규제 세부 내용, 정부 지원 사업 등 중견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선별, 제공한다.

반원익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일본 수출 규제 조치의 파장을 근거 없이 과장하거나 감정적으로 과소평가하는 방식 접근은 사태의 해결에 걸림돌을 더하는 것일 뿐”이라면서 “피해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겠다”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