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中企 우수브랜드 '서울어워드' 참가상품 모집…10월7일限, 온·오프라인 판로지원 혜택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이하 SBA)이 우수브랜드 '서울어워드'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과 함께 중소기업지원 및 활성화라는 기본적인 목적을 달성해나간다.

28일 SBA측은 중소기업 우수브랜드 '서울어워드(SEOUL AWARD)' 참가상품 모집을 오는 10월7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모집은 브랜드가치 부여를 통한 우수 중소기업상품의 유통판로 활성화라는 기본적인 측면에 집중함과 더불어, △높은 상품성 바탕의 ‘HIT 브랜드’, △잠재 상품성을 보유한 ‘혁신 브랜드’, △뛰어난 아이디어를 상품화한 ‘아이디어 상품’ 등 세 부문에 걸친 모집으로 중소기업 제품들의 발전적인 측면을 확인하는 기회로 마련된다.

'서울어워드'로 선정된 제품에는 온·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울어워드’ 엠블럼과 선정확인서 증정과 함께, SBA 서울유통센터·아이마켓서울유 매장입점부터 글로벌 비즈니스 1:1 매칭 상담회, 해외 전시회 참가 기회, SBA 서울유통센터 시설 대관 등 오프라인 지원은 물론 서울어워드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콘텐츠 바이럴까지 온·오프라인 판로지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이번 '서울어워드' 참가상품 모집의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에서 규정한 중소기업으로서 국내(서울 포함)에 소재지를 둔 기업이 제조·생산한 B2C 판매상품으로, 리빙/이미용/유아·출산·완구/패션잡화/스포츠·레저·여행/컴퓨터·가전·디지털/문구·취미·자동차·애완·캐릭터/식품 등 8개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제품이어야 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0월7일까지 SBA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의 해당 사업공고 페이지에서 가능하다(복수제품 시 개별 신청서 작성要, 기존 선정제품 제외). 모집된 상품은 10월8일까지 제출받은 샘플과 함께 1~2차 심사를 거쳐 11월 중순쯤 결과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김용상 SBA 마케팅본부장은 “서울뿐만 아니라 국내 소재한 중소기업의 제품이면 모두 참가신청이 가능하다”면서 “서울어워드로 선정되면 SBA 마케팅본부의 다양한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도 새로운 유통 판로를 개척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