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Korea 2019] 코오롱베니트, 자체 개발한 'IoT 기반 솔루션' 전시


코오롱베니트는 10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 Exhibition 2019)'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IoT 기반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코오롱베니트는 지능형 홈 IoT 플랫폼과 콘크리트 양생 관리 솔루션, 교량 시설물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주력으로 소개했다.

특히 IoT 센서를 활용해 교량 시설물의 움직임과 안전 여부를 파악하는 ‘교량 모니터링 시스템’은 서울시설공단과 데이터 검증 사업을, 콘크리트 양생 중 내외부 온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해 견고한 콘크리트 품질을 확보하는 ‘콘크리트 양생 관리 솔루션’은 LH세종특별본부와 세종 조성공사에 적용을 앞두고 있는 기술이다.

또한 코오롱베니트는 서울교통공사와 지하철 이용고객 및 행동패턴 분석 시범사업을 마친 ‘위치측위 솔루션’, 화재에 취약한 건축물, 사찰, 문화재, 캠핑장 등에 적용된 전기안전감시 시스템 ‘지능형 분전반’, 중장비 운행 현황을 모니터링하는 ‘중장비 관리 솔루션’, 공동주택- 전원주택 등에 적용하고 있는 ‘홈 IoT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한편,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혁신적인 IoT 기술을 선보이는 B2B 전시회다. 매년 IoT 디바이스, 네트워크, 플랫폼 기술, IoT 지능형 서비스, IoT 및 AI 융합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인 기술력을 전시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