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머니투데이방송‧한국증권인재개발원과 산학협동 협약식 진행

경희사이버대, 머니투데이방송‧한국증권인재개발원과 산학협동 협약식 진행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경희대 대회의실에서 머니투데이방송, 한국증권인재개발원과 산학협동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우수한 온라인 교육 제공과 양 기관의 이념과 가치에 부합하는 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을 약속했다. 또한, 금융관련 교육 프로그램과 자격시험 응시에 대한 협력 및 지원을 통해 금융산업분야의 인재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경희사이버대 변창구 총장, 글로벌대외협력처 백은영 처장, 금융부동산학부 조용대, 이정민 교수, 대외협력팀 김정원 팀장이 참석했으며, 머니투데이방송 유승호 대표, 박기섭 상무, 이인한 실장, 유일한 부장, 조형근 기자, 한국증권인재개발원 이득호 대표, 한정민 팀장, 반종민 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에 대한 인적·물적 교류 지원을 약속했으며, 머니투데이방송, 한국증권인재개발원 임직원에게 경희사이버대 입학 시 매학기 수업료 감면과 입학금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경희사이버대 변창구 총장은 “사이버대학으로서 시간과 공간에 얽매이지 않는 강점을 이용해 미래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 관련 강좌 개설과 우수한 커리큘럼을 통해 금융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과 양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와 공동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