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효성인포메이션 HCI솔루션 'UCP HC'

효성인포메이션 UCP HC
효성인포메이션 UCP HC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와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현을 위한 열쇠로 혁신적 HCI 솔루션 'UCP HC'을 제시했다,

클라우드 중심 엔터프라이즈 IT 환경이 확산되면서 차세대 데이터 표준이 된 SDDC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확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는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컴퓨팅,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를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한 솔루션이다. 유연한 소프트웨어 방식을 통해 하드웨어(HW) 인프라 자원을 클라우드와 쉽게 연동시킨다.

SDDC는 약 2년 전부터 IT 시장에서 회자됐다. HCI를 도입하면 SDDC를 완성할 수 있다고 알려져 왔다. 그러나 HCI 도입이 곧 완성은 아니다. SDDC 구현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기업이 보다 쉽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HCI 솔루션 'UCP HC'를 제안한다. HCI 솔루션을 시작으로 모든 자원을 가상화하고 소프트웨어만으로 관리가 가능한 SDDC를 구축한 뒤,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확장과 퍼블릭 클라우드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까지 단계별 DX 전략을 제시한다.

[2019 하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효성인포메이션 HCI솔루션 'UCP HC'

'UCP(Unified Compute Platform) HC'는 기업이 보다 쉽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 HCI 솔루션이다. VM웨어 가상화 관리 플랫폼과 사전 검증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기술 및 통합 관리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결합했다. 손쉽고 빠른 구축은 물론 SDDC, 프라이빗,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확장이 용이하다.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공급되는 UCP HC는 숙련된 글로벌 엔지니어 사전 구성 작업으로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리소스를 통합한 솔루션이다. 자동 설치 구성을 통한 짧은 구현 기간과 인프라 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자랑한다. 단순 제품 납품에 그치지 않고 고객사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인프라 환경 구현을 위해 전문 인력이 구축부터 유지보수까지 전담하며 차별화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내 최대 규모 HCI 조직을 갖췄다. 완성도 높은 기술력과 신뢰도 높은 원 포인트 기술지원을 내세워 공공, 제조, 금융, 방송 등 다양한 분야 고객을 공략했다. 이베이코리아를 비롯해 많은 기업 IT 인프라 현대화 프로젝트를 이끄는 등 굵직한 성과를 냈다. 한국IDC 조사 기준으로 2019년 1분기 국내 HCI 시장 1위를 차지하며 시장 선도자로 급부상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유연하고 검증된 기술력과 진정한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앞으로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SDDC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최적화된 유연하고 민첩한 인프라와 자동화된 데이터 통합 관리 기술, 즉시 사용 가능한 사전 설계된 IT 서비스를 제공하며 HCI 시장 리더로서 입지를 견고히 할 방침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