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구자은 LS 미래혁신단장 "디지털 시대, 고객 경험 차별화해야"

구자은 LS그룹 미래혁신단장 겸 LS엠트론 회장이 CES 2020 현장을 찾아 그룹의 미래 사업을 모색했다.

LS그룹은 9일 구 회장이 주요 계열사 임직원 10여명과 CES에 참가한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차, 두산 등 국내 기업과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 외국 기업 전시관을 찾아 최신 기술 동향을 직접 확인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했다고 밝혔다.

구 회장은 “디지털 시대에 업(業)의 구분이 불분명해지고 사업영역이 새롭게 재정의되고 있다”면서 “CES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를 위한 혁신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특히 “글로벌 선진 기업들은 이번 CES에서 단순한 기술과 제품이 아닌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소개하고 있다”며 “LS도 이런 솔루션 관점에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이끌어내야 할 것”이라고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구 회장이 단장을 맡아 이끄는 LS그룹의 미래혁신단은 '디지털 전환' 과제를 중심으로 애자일 경영 기법을 전파하고 있다.
구 회장은 CES 방문 이후에는 구글, 아마존, MS 등 글로벌 IT 기업 본사와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컨설팅 사인 피보탈 랩스,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계관리 소프트웨어 회사 세일즈포스 등을 방문해 LS에 접목할 기술과 경영기법 등에 대한 벤치마킹했다고 LS그룹은 전했다.

구자은 LS 미래혁신단장(오른쪽)이 스타트업 프로텍토(Protecto)의 IoT 기반 데이터분석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제공: LS그룹>
구자은 LS 미래혁신단장(오른쪽)이 스타트업 프로텍토(Protecto)의 IoT 기반 데이터분석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제공: LS그룹>

윤건일기자 ben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