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 주목할 AWS 클라우드 신규 서비스” 세미나 개최

클라우드의 성장세가 매년 가파르다. 포브스에 따르면 클라우드 수요가 2020년 1600억 달러로 19%의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포레스터 리서치는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규모가 2020년에는 3000억 달러에 이른다고 예상하고 있다.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세가 매년 확대되면서 클라우드 관련 신기술에 대해 각 기업 관심도 높다.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와 더불어 기업의 IT 환경 변화를 통한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을 세워야 하기 때문이다.

세계 최대 클라우드 행사인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의 연례행사인 리인벤트(re:invent)는 6만명 이상의 엔지니어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 교육형 클라우드 행사로 다양한 인사이트가 제공됐다. 8회째였던 ‘re:invent 2019’는 약 77개의 제품과 기능이 출시됐으며 교육형 컨퍼런스로 약 3000개 이상의 세션과 워크샵, 핸즈온랩 등 엔지니어에게 필요한 많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에 발표된 수많은 클라우드 서비스 중 Analytics, Compute, Database, Machine Learning, AI, Networking, Security, Storage 분야 서비스들은 기업들이 올해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는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1월 30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2020년에 주목해야할 AWS 신규서비스’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2020년에 주목할 AWS 클라우드 신규 서비스” 세미나 개최

이번 웨비나에서는 re:invent 2019에서 발표된 AWS의 신규서비스와 올해 기업 비즈니스 경쟁력을 위해 주목해야 할 클라우드 서비스들을 분석, 컴퓨팅, 데이터베이스, 머신러닝, 인공지능, 네트워킹, 시큐리티, 스토리지 등 분야별로 살펴본다.

또한 리인벤트에 참여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주요 이슈들과 클라우드 기술과 서비스 전망도 공유한다. 다양한 기업의 IT환경에서 클라우드 아키텍처 환경으로의 전환에 대한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2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