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인재 8명 파격 발탁...젊어진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이 2020년 정기인사를 통해 여성 인재 저변을 확대하고 역량 있는 젊은 직원을 파격 등용했다.

보수적인 금융공기업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지난해 6명의 부점장급 여성 인재를 발탁했던 신보는 올해 부점장급 여성 인력을 8명으로 확대, 여성 인재 저변을 넓혔다. 기관 최초로 40대 여성 인재를 연수원장으로 발탁했다.

김은희 신용보증기금 연수원장.
김은희 신용보증기금 연수원장.

2500여명의 신보 직원 연수를 책임지는 김은희 연수원장은 1997년 입사한 이래 본점과 지점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기획능력과 현장경험을 두루 갖춘 차세대 여성 리더다.

여성 연수원장 발탁을 통해 신보는 열정과 역량을 갖춘 창의적 여성 인재 양성에도 적극 나서겠다는 각오다.

아울러 본부 부서장을 젊은 인재 중심으로 교체하고 전문성 향상과 균형 잡힌 직무경험 부여를 위해 본점근무 우대방안 도입, 본지점 순환근무제 등 인사제도 혁신에 나섰다.

젊은 직원을 중심으로 본점근무 전입희망자도 크게 증가했다.

실제 실무인력의 경우 본부부서 전입희망자가 지난해 대비 162% 이상 증가했고 본부부서에 최초로 전입한 직원비율도 작년 43%에서 올해 54%로 증가하는 등 다양한 인재가 직무경험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성별이나 연공서열이 아닌 열정과 역량중심 창의적 인재를 지속 등용할 계획”이라며 “젊고 역동적인 인재 기반으로 취임 초부터 강조했던 뉴비전 실행과 혁신금융 역량강화를 위한 추진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