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킹덤 시즌2 놓치면 안될 명장면 6선 공개

넷플릭스 킹덤 시즌2 X 돌비 인포그래픽
넷플릭스 킹덤 시즌2 X 돌비 인포그래픽

넷플릭스가 '메이드 인 코리아' 콘텐츠 최초로 4K HDR 화질을 구현한 킹덤 시즌2에서 놓쳐서는 안될 명장면 6가지를 선정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은 시즌1 공개 당시 세계에 '갓 열풍'일을 일으켰다. 출연진이 머리에 쓰고 있던 한국 전통의상 갓이 세계적 포털과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폭발적 검색을 기록했다.

지난달 13일 공개된 시즌2도 한국은 물론 홍콩, 태국, 쿠웨이트, 페루 등 아시아, 중동, 남미 등 15개가 넘는 국가에서 넷플릭스 국가별 '톱 10 콘텐츠'에 선정됐다.

포브스, 옵저버 등 세계 유력 매체에서 '다시 한 번 워킹데드를 뛰어넘었다', '왕좌의 게임 정치적 음모와 기생충 계급갈등, 거기에 좀비 위협을 더했다'고 호평하고 있다. 영화 전문 사이트 IMDb에서는 8.3이라는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킹덤 시즌2에는 일반 화질 대비 최대 40배 이상 밝기와 10배 어두운 화면을 나타내는 등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 영상기술을 적용했다. 돌비 애트모스 음향기술로 사람, 장소, 사물과 음악 등 사운드가 살아 움직이는 공간을 만들어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날 공개된 킹덤 시즌2 명장면은 K좀비 특유 날렵한 움직임을 돌비 비전 영상기술로 실감 나게 느낄 수 있는 장면, 돌비 애트모스 음향기술로 역병 환자 사이에서 사투를 벌이는 킹덤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높은 몰입을 느낄 수 있는 장면, 시리즈 주요 흐름이 전개되는 장면 등이다.

공개된 지 3주가 지난 킹덤 시즌2는 현재 '오늘 한국의 톱10 콘텐츠'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