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센솔루션, 기업 브랜드 필름 공개..."신뢰성 높은 MES 전문기업의 자부심“

엑센솔루션은 지난 2월, 제조실행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해오고 있는 신뢰성 있는 기업 이미지를 강조해 스토리텔링 위주의 기업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

엑센솔루션은 단순히 정보를 나열하여 보여주는 기존의 기업 홍보 영상 방식에서 탈피하여 영상을 브랜드 필름 방식으로 제작해 기업이념과 가치를 성공적으로 전달했다. 70% 이상의 고객사와 10년 넘게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신뢰도 높은 기업 이미지와 한계를 넘어 발전하는 미래지향적 메시지가 3분 분량의 영상에 자연스럽게 담겼다.

엑센솔루션, 기업 브랜드 필름 공개..."신뢰성 높은 MES 전문기업의 자부심“

엑센솔루션은 Smart Factory 산업 분야를 리드하는 MES 기술력으로 300개 이상의 제조 현장에서 사용되는 제조실행시스템(MES, QMS, EAM, PCB특화MES, IMS)을 성공적으로 구축해오고 있는 MES전문기업이다.

엑센솔루션 관계자는 "Smart Factory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자동화 기술과 제조실행시스템 MES를 포함한 솔루션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표현하여 그 필요성을 강조하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구축한 기업의 자부심에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엑센솔루션, 기업 브랜드 필름 공개..."신뢰성 높은 MES 전문기업의 자부심“

영상 제작을 맡은 JWPR COMPANY는 "제조업/ IT 분야의 기업 홍보영상이지만 브랜드 필름 느낌을 살려 스토리텔링 위주로 연출했다"라며 "정보전달, 스토리텔링, 가치전달 세 가지 이슈를 모두 담아내면서도 고객사에게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영상을 기획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트렌드에 맞춘 심플한 편집과 잔잔하고 따뜻한 색감, 호소력 있는 BGM을 활용해 3분이 지루하지 않게 구성되었고, 기존 기업 홍보 영상과 다른 신선한 느낌으로 업로드와 동시에 큰 주목을 받았다.


엑센솔루션 기업 브랜드 필름은 자사 온라인 채널 대외홍보용, 전시박람회 홍보 매체용, 관련 기업 미팅 및 해외바이어 미팅 시 홍보자료용, 신규고객사 PT전 기업이미지 제고용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