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날씨 정보를 활용한 수요예측 및 비즈니스 활용' 웨비나 8일 방송

[올쇼TV]'날씨 정보를 활용한 수요예측 및 비즈니스 활용' 웨비나 8일 방송

IBM, S.FRACTUM, STLogic은 6월 8일(월) 오후 3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날씨 정보를 활용한 수요예측 및 비즈니스 활용'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날씨 정보는 우리 생활에 가장 밀접하면서도 비즈니스상에서는 활용이 미약한 정보로 인식되어왔다. 하지만 최근 급격한 기상·기후 변화 및 고객의 상품 선택의 기준의 다양화로 인해 기업의 생산량과 매출액이 변화하하며 비용이 증가하거나 새로운 소비를 일으키는 등 "날씨 정보"가 판매 예측을 위한 비즈니스 시그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많은 유통 기업들은 계절변화 및 날씨변화(기온, 습도 등)에 민감한 상품·서비스의 수요예측과 적정 재고관리를 통해 매출 증대와 리스크·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부분에서 이러한 노력을 기업 자체의 역량으로 내재화화거나 기업의 성과관리(KPI)와 연결하는 데에는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어떻게 날씨정보를 활용하여 수요예측을 하고, 비즈니스에서 성과를 달성하고 있는지 유통업계의 사례를 소개함과 동시에, 유통업계 내·외부 업무에서의 IBM과 IBM 파트너의 Weather Offering(수요예측 모델과 GIS 기반 비즈니스 인사이트 제공 솔루션) 활용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20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