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 선보여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화시스템, 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 선보여

한화시스템(대표 김연철)이 차세대 디지털 전환 사업과 언택트(비대면) 비즈니스에 최적화 된 인공지능(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를 선보인다.

하이큐브는 'Hanwha AI Quality & Value'를 축약한 것이다. 고품질 가치 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지었다. 정육면체 큐브가 돌면서 생기는 조합만큼 다양한 고객 산업군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하이큐브 브랜드는 AI 관련 플랫폼과 솔루션으로 구성된다. 비대면 무인화 시대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플랫폼은 인프라 구축부터 데이터 저장·처리, 머신러닝과 시각화 등 AI 서비스 구축을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한다. 이미지 데이터 전처리를 위한 어노테이션 솔루션, 영상 복원 솔루션, 챗봇 서비스·플랫폼 등 라인업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2018년부터 금융·제조·서비스 산업 영역에서 정형(엑셀·DB 등 데이터 형태), 비정형(이미지·텍스트·오디오 등) 데이터 분석 경험을 보유했다. 지난해 10월, 50여명 AI 개발자로 이뤄진 AI 전담조직을 구성해 관련 기술 개발을 본격화 한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AI 플랫폼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화시스템이 보유한 블록체인·클라우드 기술 등을 통해 코로나 19로 확대된 언택트(비대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면서 “제조·방산·건설·금융·레저산업은 물론 그 외 산업계 다양한 분야로 AI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