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킥보드 '씽씽' 대구지역 단독 운영…오는 8월 150대 투입

공유 킥보드 '씽씽' 대구지역 단독 운영…오는 8월 150대 투입

공유 킥보드 '씽씽' 운영사 허니비즈(대표 윤문진)는 대구시·한국교통연구원과 손잡고 오는 8월 대구지역 공유 킥보드 단독 운영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대구시는 오는 8월부터 씽씽 150대를 수성구 알파시티와 수성못, 중구 동성로 등에 투입할 예정이다. 시범운행 및 인프라 조성 등을 거쳐 2021년 대구시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씽씽' 시범운행 3개월 동안 체험단 활동 등 다양한 홍보활동도 병행한다.

대구시 대중교통 사각지대 주민의 교통불편 해소가 도입 목적이다. 수성구 알파시티의 경우 시내버스가 다니지 않는 등 인근 주민의 교통불편 해소 요구 민원이 잦았다. 시는 도시철도 2호선 대공원역에 '씽씽' 정거장을 설치해 주민들의 출·퇴근을 도울 예정이다.

향후 대구시는 시민들 반응을 살펴, 공유 킥보드 운영지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DGB대구은행파크 인근과 지역 대학가 수요가 높은 것으로 파악하고 도입을 적극 검토 중이다.

윤문진 피유엠피 대표는 "공유 전동킥보드 도입으로 스마트 모빌리티 연계 체계를 마련 중인 대구시의 도전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면서 "대구시민의 단거리 이동시간을 혁신적으로 줄이고, 친환경·스마트시티 구현에 적극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김희석 대구시 스마트시티과장은 "전세계적으로 '퍼스트-라스트 마일' 이동을 위한 공유형 퍼스널 모빌리티가 주목받는 상황"이라며 “안정된 운영 노하우를 지닌 씽씽과 협업을 계기로, 이용자 맞춤형 이동 편의 서비스 제공으로 대중교통의 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