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클라우드 시대의 성공적인 애플리케이션 전략 및 접근법

[올쇼TV]클라우드 시대의 성공적인 애플리케이션 전략 및 접근법

기업의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됨에 따라 신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요구사항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서의 비대면 접점의 비중이 증가하면서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고 신규 서비스를 빠르게 출시할 수 있는 역량에 대한 요구사항은 더욱 증가했다.

이에 한국IBM은 8월 18일(화) 오후 3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와 신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개발, 이제는 자동화 시대!'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기존 앱의 현대화 가이드, 기업의 보안 및 기술표준을 준수하면서도 신속하게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을 개발하기 위한 개발 환경, 자동화를 통한 신속한 빌드/배포까지 Build Once, Deploy Anywhere, Move Freely를 가능하게 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을 살펴본다.

또한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해 주는 툴뿐만 아니라, 모놀리식 앱을 마이크로서비스 형태로 변환하는 등의 애플리케이션 리팩토링 프로세스를 AI를 사용하여 자동화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한 최신의 IBM Cloud Pak for Application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IBM은 최근 진행한 국내 보험사 PoC 프로젝트 적용 사례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혁신에 대해 기업이 안고 있는 실제적인 고민과, 고려사항, 그리고 그에 해당하는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3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