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0 블록체인 캠퍼스' 교육생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20 블록체인 캠퍼스 인력양성 및 창업지원 교육'을 수강할 교육생을 17일부터 21일까지 일반과정, 전문가 과정 각 25명씩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블록체인 일반 △블록체인 전문가(블록체인 플랫폼 분석, DAPP개발, 모델링, 기초모델링, 모델링 심화) △코어코딩심화 △경영자(CEO) △혼합교육으로 이뤄진 총 5개 과정이다. 9월부터 내년 1월까지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1일 8시간씩 운영된다.

교육대상자는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IT 기업 재직자, 대학생·일반인 등으로 자신의 수준에 따라 과정을 선택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시간의 80% 이상을 수강하는 교육생에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일반 과정은 선착순 모집하며 전문가 과정은 입과테스트(또는 인터뷰) 결과에 따라 최종 합격자를 개별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와 상세 교육과정 안내는 이지비즈 및 교육 접수 사이트 이벤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에 대비해 매일 교육장 방역 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생 발열 체크와 관련 증상 유무 체크 등 감염 예방을 위한 관리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캠퍼스'는 경기도가 블록체인 산업 저변확대와 관련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2018년부터 시행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한해에만 총 624명 수료생을 배출했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블록체인은 타 산업과 융합 발전과 활용 분야 확대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이 됐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창업·일자리 창출 기회 모색과 더불어 블록체인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신성장동력 발굴과 산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