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수수료 없는 '전화번호 송금' 기능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업비트, 수수료 없는 '전화번호 송금' 기능 출시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8일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수수료 없이 업비트 계정 간 암호화폐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 송금 기능을 출시했다.

전화번호 송금 기능은 업비트 모바일 앱 내 '입출금' 메뉴에서 송금을 원하는 디지털 자산의 '출금하기' 탭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출금수량을 입력 후 송금 대상의 휴대전화 번호를 직접 입력하거나 연락처에서 선택하면 된다. 송금 대상 실명도 함께 입력해야 한다.

실명과 휴대전화 번호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송금이 24시간 후 자동 취소된다. 최종적으로 카카오페이 인증을 완료하면 송금 대상에게 '송금받기'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다.

송금 대상이 보안등급 2레벨 이상 업비트 회원일 경우 추가 인증 없이 디지털 자산을 받을 수 있다. 이하 보안등급은 전화번호(1레벨), 이메일(0레벨) 인증이 필요하다. 비회원은 업비트 회원 가입, 보안 인증 후 송금을 받을 수 있다. 24시간 내 송금받기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송금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업비트 전화번호 송금은 국내 휴대전화 번호만 지원한다. 송금 한도는 원화환산 기준 1회 50만원, 1일 500만원이다. 송금 내역은 디지털자산 입출금 메뉴, 투자내역 메뉴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