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연, 창립 45주년 온라인 기념행사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박현민 원장(사진 중앙)이 창립 45주년 기념사를 하는 모습.
<박현민 원장(사진 중앙)이 창립 45주년 기념사를 하는 모습.>

한국표준과학연구원(원장 박현민)이 창립 45주년을 맞이해 16일(금) '창립 45주년 온라인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개회식 및 좌담회는 최소 인원 참석으로 본원에서 개최하고, 이를 KRISS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영했다.

기념식에는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 이사장, 김명수 대전시 과학부시장, 정광화〃강대임, 박상열 전임 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사와 축사 이후에는 창립 45주년 기념 좌담회가 진행됐다. '표준연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40대 이하의 젊은 연구자 4명, 박현민 원장, 김명수 대전시 과학부시장 등이 참여해 미래 연구원 발전 방향에 대한 다채로운 의견을 나눴다.

박현민 원장은 “물리, 화학, 양자 등 다양한 측정표준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인 표준연만의 강점을 살려야 한다”며 “혼자만 하는 연구가 아닌 팀 연구, 팀 간 융합 연구로 새로운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연구원이 되자”고 강조했다.

한편, 창립기념일 포상으로 권재용 전자파측정기반팀 책임연구원, 이경범 방사능측정표준팀 책임연구원이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을 받았다. 강태원 전자파측정기반팀 책임연구원은 취봉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논문상, 기술상 등 총 10개 부문 25명이 수상했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