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사이트]프리크 수이버 필립스 남성 그루밍 혁신 개발 담당 리더 "韓 그루밍 시장 성장세↑"

“한국의 남성 그루밍 소비자는 혁신적이고 고급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며 고가 하이엔드 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프리크 수이버 필립스 본사 남성 그루밍 혁신 개발 담당 리더(임원)은 한국 남성 뷰티 시장을 이렇게 진단했다.

프리크 수이버 필립스 남성 그루밍 혁신 개발 담당 리더
프리크 수이버 필립스 남성 그루밍 혁신 개발 담당 리더

필립스에 따르면 한국 남성 뷰티와 그루밍 시장은 1조원 규모를 돌파했다. 필립스의 남성 그루밍 글로벌 마켓에서 한국 시장은 매출 규모 5위를 차지할 만큼 중요하다.

프리크 수이버 리더는 “한국 남성들의 피부 미용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필립스는 향후 날 면도기보다 피부 보호에 특화된 전기 면도기 시장 성장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필립스는 최근 피부 보호에 최적화한 기술을 적용한 전기 면도기 신제품 스킨아이큐(SkinIQ) 7000, 5000 시리즈를 한국 시장에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전기 면도기에 파워 컨트롤 센서, 모션 컨트롤 센서 등 여러 센서를 한꺼번에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들 기술을 통해 신제품은 개개인 수염의 굵기와 밀도, 움직임을 감지한다. 개인별 면도 습관 등을 스스로 파악해 최적화한 면도 성능과 경험을 제공한다.

프리크 수이버 리더는 “어떻게 하면 면도 성능을 향상할 수 있을지 수천명의 남성을 참여시켜 다양한 실험을 진행했다”면서 “여러 종류의 센서를 한 개 제품에 탑재하면서 개발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결국 혁신 제품이 탄생했다”고 강조했다.

신제품은 필립스 면도기 최초로 오각형 헤드도 적용했다.

프리크 수이버 리더는 “오각형 헤드는 수염을 효과적인 절삭 위치로 가져오는데 더 용이하고 잘 닿지 않았던 부위도 미세하게 면도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필립스는 신제품 스킨아이큐 시리즈를 중심으로 한국 면도기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굳힐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면도기 시장 규모는 2018년 기준 연간 3400억원이다. 전기 면도기가 1400억원, 날 면도기가 2000억원으로 추산된다. 필립스는 전기 면도기 시장에서 국내 1위다.

필립스는 남성 소비자에게 각자 개성에 맞는 맞춤형 면도와 종합적 그루밍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프리크 수이버 리더는 “필립스는 지난 80년 동안 남성의 변화하는 요구에 귀 기울여 왔고, 2018년에는 남성용 그루밍 제품 10억대 판매라는 획기적 성과를 거뒀다”면서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와 생활 패턴이 일상화됨에 따라 필립스는 전문가 도움 없이도 집에서도 위생적이고 건강한 면도를 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