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분야 우수 공공 기술 이전 온라인 설명회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신재생에너지 분야 우수 공공 기술 이전 온라인 설명회 개최

제주대학교, 한국과학기술대학교, 가천대학교, 한양대학교ERICA, 창원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등 총 6개 대학은 오는 10월 27일(화) 오후 2시에 국내 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업들을 대상으로 ‘2020년 신재생 에너지 우수 공공 기술 이전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본 설명회는 특허법인 이노와 전자신문인터넷이 협업하여 전자신문의 올쇼TV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방송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신재생 에너지 분야 기업이 대학의 우수 기술 활용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여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또한 기업-대학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건물 에너지 최적화 시스템(제주대 김도현 교수), 레독스 흐름전지(서울과기대 권용재 교수),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가천대 박정웅 교수), 전하층을 포함하는 태양전지(한양대ERICA 박태주 교수), 초전도 풍력발전기용 초전도 코일의 특성 평가 장치 시스템(창원대 박민원 교수), 에너지 저장시스템 및 에너지 효율 향상 방법(한국산기대 최진구 교수) 등 6개 대학의 우수기술을 해당 연구자가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준호 팀장은 “화석에너지 고갈과 환경오염 문제가 지속적으로 부각되면서 상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면서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기술이 민간 기업에서 활용되어 우리나라가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선도 국가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 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39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