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TP 에스엠소프트, 드론봇챌린지 대회 종합우수상

전남 소재 드론기업 에스엠소프트가 최근 육군교육사령부 주관 제3회 드론봇챌린지 대회서 종합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관내 기업 4곳이 우수 성적을 거뒀다.
전남 소재 드론기업 에스엠소프트가 최근 육군교육사령부 주관 제3회 드론봇챌린지 대회서 종합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관내 기업 4곳이 우수 성적을 거뒀다.

전남테크노파크(TP·원장 유동국)는 최근 육군교육사령부 주관 '제3회 드론봇챌린지 대회'서 전남 소재 드론기업 에스엠소프트가 종합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참가기업 4곳이 우수 성적을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드론봇 챌린지 대회는 육군교육사령부·육군본부·국방과학연구소가 공동 주관하며 전남도 및 전남TP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드론 기술 평가 행사다.

이번 대회는 민간기술 군사작전 도입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원거리 정찰 드론 △건물내부 정찰 드론 △공격 드론 △다수비행체 제어 드론 △수송 드론 △수풀지역 극복 드론 △건물내부 정찰 로봇 △협지극복 기동 로봇 등의 8개 평가 항목으로 진행됐다.

에스엠소프트는 평가에서 드론 공격 수행분야에 참가해 종합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웨이브쓰리디·온톨로지·이노드 3개사는 수풀지역극복 및 군수품수송 수행분야 등에서 도전상을 획득했다. 전남TP는 지난 2017년부터 드론산업 육성을 위해 첨단운송기기부품산업을 지역주력산업에 반영, 실증지원·시제품 제작지원·마케팅지원 등 종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유동국 원장은 “드론시장 확대를 위한 기업들의 노력이 결실 맺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드론 핵심기술을 확보할 수 있는 기업중심의 산업생태계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천=고광민기자 ef7998@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