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 공공기관, 제조업 구축 사례로 살펴보는 데이터 활용 극대화를 위한 효율적인 데이터 포털 구축 방안

[올쇼TV] 공공기관, 제조업 구축 사례로 살펴보는 데이터 활용 극대화를 위한 효율적인 데이터 포털 구축 방안

엔코어는 1월 27일(수) 오전 10시 30분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데이터 활용 극대화를 위한 효율적인 데이터 포털 구축 방안'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기업 데이터 관리의 혁신을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하기 위해 기업은 데이터 관점에서 무엇을 확인하고 개선해야 할까? 개인화로 인해 시장은 더욱 다양성이 증가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빨라졌다. 기업은 명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속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위해 기업의 체계적인 데이터 거버넌스와 관리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이러한 기반이 갖춰졌을 때 기업 데이터의 분석과 활용은 더욱 극대화될 수 있으며, 대내외 신뢰성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 엔코어는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과 이관을 위한 데이터 가상화 기술, 수집된 데이터의 이상적인 활용이 가능한 데이터 포털 시스템 구축을 위한 방법론과 솔루션을 제시한다.

아울러 기업 데이터의 관리와 거버넌스의 구축, 데이터 가상화 기술 기반으로 데이터 활용을 위한 데이터 포털 시스템 구축에 이르기까지 실제 엔코아가 제조, 공공기관에 적용한 최신 구축사례를 통해 최신 Data Modernization의 여정을 A to Z까지 설명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48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