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1]권봉석 LG전자 CEO "LG-마그나, JV 성공 확신"

LG전자가 마그나인터내셔널과의 합작회사(JV)가 양사 시너지를 더해 급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에서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11일(현지시간) 개막한 'CES 2021'에서 권봉석 LG전자 최고경영자(CEO)는 캐나다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인터내셔널의 프레스 콘퍼런스에 등장해 이 같이 밝혔다.

CES 2021에서 열린 마그나인터내셔널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권봉석 LG전자 사장이 양사의 합작회사를 통한 시너지 창출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CES 2021에서 열린 마그나인터내셔널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권봉석 LG전자 사장이 양사의 합작회사를 통한 시너지 창출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스와미 코타기리 마그나 CEO에 이어 콘퍼런스에 등장한 권 사장은 “오토모티브 사업이 LG전자의 미래 사업 포트폴리오의 핵심 동력 중 하나”라며 “우리의 목표는 자동차 부품과 솔루션 사업에서 시장 선도 공급업체 중 하나가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마그나와의 JV를 통해 전기차와 커넥티드 자동차 시장에서 이 같은 목표 달성을 위한 좋은 입지를 확보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LG전자와 마그나는 지난달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에서 JV 설립을 발표한 바 있다.

권 사장은 LG전자가 보유한 모터와 인터버 기술력이 급성장하는 전기차, 친환경차 시장에서 강점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권 사장은 “JV는 양사의 장점을 집약해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LG는 전기부품 관련 역량을 제공하고, 마그나는 자동차 시스템 전문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결합된 시너지가 산업계 전체에 도움이 되는 더 많은 혁신을 위한 길을 놓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JV가 전기차 산업 분야에서 진정한 혁신 파트너십의 사례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권 사장에 이어 콘퍼런스에 등장한 김진용 LG전자 자동차부품솔루션(VS) 사업본부장 부사장도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김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 사업을 가속화하게 될 것”이라며 “마그나와의 협력으로 우리 고객들에게 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마그나도 LG와 새로운 시장을 함께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코타기리 마그나 CEO는 “마그나의 전기차 파워트레인 시스템과 제조 역량, LG전자의 모터와 인버터 부품 개발 역량을 결합해 전기차 파워트레인 시장에서 두 회사 위상을 높일 것”이라며 “2030년까지 이 분야가 엄청나게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