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 어플리케이션 컨테이너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가는 첫 걸음

[올쇼TV] 어플리케이션 컨테이너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가는 첫 걸음

클루커스는 2월 26일(금) 오후 2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서버 내 어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로 마이그레이션 하기'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코로나 19 팬데믹을 기준으로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 새 클라우드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있는 '컨테이너(Container)'는 디지털 혁신으로 가는 대표적인 기술이다.

화물 운송에서의 '컨테이너'는 선박, 철도 등의 교통수단이 무엇인지의 여부와 상관 없이 편리하게 운송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와 유사하게 IT 인프라에서도 개발자가 '컨테이너'를 활용하면 어떤 운영 환경인지의 여부와 상관없이 어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배포 및 이동할 수 있게 만든다.

본 웨비나에서는 기업들이 온프레미스 서버 내의 어플리케이션을 왜 컨테이너로 마이그레이션 해야하는지 각 인프라에서의 차이점을 전달한다. 또한 컨테이너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Azure 클라우드 상에서의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50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