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경희사이버대학교 엄규숙 부총장(우측)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엄규숙 부총장(우측)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월 26일 2021년 ‘제11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은 올해로 11회를 맞이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경기침체와 위축된 국민 생활경제를 극복하고 사회공헌의 활성화를 이끌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형성에 기여하고자 기획재정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동반성장위원회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경희사이버대는 작년 ‘제10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교육나눔공헌’을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올해에는 팬데믹 위기 상황에서 정부 및 공공기관 업무 전담 인력에 대한 비대면 ‘온라인 직무교육 콘텐츠’를 제작·운영하여 공공기관 직무 교육에 공백이 없도록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경희사이버대는 2020년 2월에 사이버대학 최초로 클라우드 방식의 비학위과정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고, 온라인교육을 필요로 하는 기관마다 맞춤형으로 LMS(학습관리시스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비학위과정 LMS를 활용하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보건복지부 사업) 수행인력 3만 여명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2020년 2월부터 지속 운영했으며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읍·면·동 간호직 공무원(약 1,000명) 직무교육에 대해서도 온라인 플랫폼 운영과 콘텐츠 개발을 전담했다.

또한, 한국예술인복지재단(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의 온라인 교육을 운영하여 2020년에 약 1만 명의 예술 분야 종사자들이 경희사이버대학교 플랫폼을 통해 교육을 이수토록 하였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교육부가 실시한 ‘2020년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에서 ‘최우수 A등급’ 평가를 받아 2007년, 2013년, 2020년 3회 연속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