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추진 사업 소개 및 사업화 유망기술 온라인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전북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추진 사업 소개 및 사업화 유망기술 온라인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전북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에서는 기술핵심기관인 군산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사업화 유망기술 소개 및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추진 사업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오는 3월 9일(화)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이번 기술이전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기존 설명회와는 다르게 온라인을 통해서 열린다.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기술핵심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을 기업에 이전하여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기술 가치창출로 연결하는 선순환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북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및 지원사업 소개(산학협력단 김영철 단장), 기계학습 및 드론을 이용한 풍력발전기용복합재 블레이드의 손상 검사 방법(기계융합시스템공학부 강기원 교수), 전복에서 유래한 펩타이드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피부주름 개선용 조성물(화학과 이인아 부교수), 기호도와 항산화 활성이 증대된 아로니아 우유의 제조방법 및 이에 따른 아로니아 우유(식품영양학전공 유현희 교수), 유속저감 패류 양식 장치 및 갯벌양식을 위한 이매패류의 채묘장치(수산생명의학전공 박경일 교수)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본 설명회는 특허법인 이노와 전자신문인터넷이 협업하여 전자신문의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541)를 통해 온라인으로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