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대학원,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경희사이버대 대학원,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오는 10일부터 내달 14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 △문화예술경영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에서 진행된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사회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실천적인 능력, 다변화하는 문화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지식,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 국제적 선진지식과 도덕성을 함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지난 2011년 호텔관광대학원과 문화창조대학원을 개원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둬 왔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개원 초기부터 체계적인 논문지도를 통해 역량있는 연구자를 양성하는 대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2018∼2020년 기준 논문수 114편, 졸업생 수 대비 논문 배출 비율이 64%로 타 사이버대학원보다 월등하게 앞서고 있어 전망있는 연구자 및 교육자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각 전공별로 ‘신·편입생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진행, ‘온·오프 정기’ 특강, ‘온라인 화상 논문 공개 발표 및 지도’ , ‘한국정치와 리더십’ 온라인 특강, ‘예술을 바꾸는 시간 15분’ 비대면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개최하였으며, 특히 지난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 ‘한누리 학술문화제’는 세계 각국에서 종사하는 교육자와 동문 및 재학생 13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경희사이버대 윤병국 대학원장은 “질 높은 온라인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전문적인 콘텐츠 인프라와 전문 인력, LMS(학습관리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학습의 전반적인 과정을 통합적으로 운영해 왔다”며 “지속적인 LMS의 고도화로 시공간을 초월한 교육 및 관리시스템을 구현하여 PC, 노트북,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든지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온라인 교육에서만 가능한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편입생 모집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