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티에듀·메카솔루션, 미래교육 콘텐츠와 물류서비스 강화 위해 '맞손'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등 미래교육 콘텐츠 개발과 소재·부품·장비(소부장) 통합물류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이티에듀와 메카솔루션이 협력한다. 미래교육을 위한 교구재 유통은 물론, 제조산업 강화를 위한 소부장 물류관리를 혁신한다.

이한규 이티에듀 전략사업본부장(왼쪽부터),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 정동화 메카솔루션 대표, 임홍준 메카솔루션 영업팀장이 교육콘텐츠 및 물류서비스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한규 이티에듀 전략사업본부장(왼쪽부터),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 정동화 메카솔루션 대표, 임홍준 메카솔루션 영업팀장이 교육콘텐츠 및 물류서비스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티에듀와 메카솔루션은 최근 메카솔루션 대구 본사에서 '교육콘텐츠 및 물류서비스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티에듀 미래교육 서비스 역량과 네트워크 기반에 메카솔루션 교구재 유통 및 통합물류 관리서비스 역량을 더해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이티에듀는 전자신문 교육법인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SW 등 미래교육 소외계층 학생을 위한 무료 교육도 매년 시행한다. 미래 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교구재 공급을 위해 정보 교·강사를 위한 전문 교구몰 '마이클래스몰'도 운영한다.

메카솔루션은 교구재 및 사물인터넷 장비, 전기전자 및 기계부품 개발·유통 기업으로 성장해 최근 통합물류 관리 업체로 영역을 확대한다. 로봇시스템을 도입, 물류관리 자동화 시스템도 제공한다. 소부장 유통 플랫폼을 활용해 기계부품 3차원 도면 제공 등 고객 요구에 대응한다.

양사는 우선 교육용 교구재 온·오프라인 유통에 협력한다. 메카솔루션이 공급하는 다양한 교육용 교구재를 이티에듀 마이클래스몰에 입점시켜 공동 판매한다. 마이클래스몰에서 메카솔루션 우수 교구재 구매가 가능하다. 단순 교구재뿐 아니라 정보 교·강사가 즉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수업안(교안)도 함께 제공한다. 학교 구매를 위한 맞춤형 판매 방식이 적용된다.

교육 서비스 품질 강화에도 협력한다. 교육 프로그램에 맞는 교구재 공급, 교구재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한다. 초·중·고 수업용 신규 콘텐츠 및 교구재도 공동 개발한다.

통합물류관리 서비스 강화에도 힘을 모은다. 메카솔루션은 대규모 물류 창고를 확보, 통합물류 관리 시뮬레이터와 시스템을 구축했다. AI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도 활용한다. 이티에듀는 메카솔루션 통합물류 관리 서비스를 제조기업 등에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제조기업은 설계·개발 비용 절감과 생산속도 향상, 효과적 마케팅 등이 가능할 전망이다.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는 “메카솔루션 협력으로 정보 교·강사에게 다양하고 질 좋은 교구재와 수업안을 제공하겠다”면서 “수업에 맞는 적절한 교구재 공급으로 미래교육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정동화 메카솔루션 대표는 “이티에듀 협력으로 교구재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신성장 사업인 통합물류관리 서비스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임홍준 메카솔루션 영업팀장은 “이티에듀 교육 서비스에 최적화된 교구재 공급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