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라군센트럴스테이, ‘투자가치‧전략‧고객관리’ 3박자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차별화된 전략 가치 상승

시화라군센트럴스테이, ‘투자가치‧전략‧고객관리’ 3박자

생활형숙박시설 시화라군센트럴스테이는 분양 초기부터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관련 업계 전문가들은 시화MTV의 높은 성장 가능성과 함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주요했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우선 시화 MTV(멀티테크노밸리) 지역은 국가 매립지 정책 사업을 배경으로 주목을 받아 왔다. 첨단 산업단지와 쇼핑, 관광의 복합 공간으로서 성장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특히 시화라군센트럴스테이는 시화MTV 내에서도 핵심 지역인 반달섬에 위치해 있어서 산업단지 내 기업들의 직원용 숙소는 물론 관광객을 위한 휴식공간으로서 다방면의 수요 창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고객들이 시화라군센트럴스테이를 주목하는 이유가 더 있다. 고객이 직접 객관적 가치를 평가하고 운영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책 시스템을 통해 믿을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시화라군센트럴스테이는 분양 초기부터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차별화를 꾀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홈쇼핑특별방송을 진행한 것이다. 이러한 차별화된 전략은 분양상담소를 먼저 찾기 꺼려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간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홈쇼핑 특별 방송 이후 상담 물량은 200% 이상 증가했다. 방송을 통해서 상세정보를 먼저 습득할 수 있기에 고객들은 여러 차례 상담소를 방문할 필요가 없이 효율적인 상담 진행이 가능했다. 철저한 1대1 사전 예약 시스템 역시 고객 편의까지 생각한 정책이었다.

여기에 시화라군센트럴스테이의 ‘KSI 정책’은 분양 영업 현장을 변화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정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KSI는 홈쇼핑특별방송을 기획한 태성에이치에스가 영업 관리 및 감독을 총괄하는 정책이다.

친절(Kindness), 보안(Security), 정보(Information)의 약자로 분양상담 고객 맞춤형 상담 정책이라고 할 수 있다. 철저히 고객의 입장을 먼저 배려하는 상담정책, 개인정보법에 의거해 고객 정보를 지키는 보안정책, 그리고 부동산 법적 제도적 정책 현황을 브리핑해주는 정보지원정책의 명시는 기존 분양 영업 시장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획기적 시도다.

업계 관계자는 “고객 관리와 정보 공개에 있어서 공개적으로 자사의 정책을 수립하고 진행하는 경우는 매우 드문 케이스”라며, “앞으로 전반적인 분양 현장의 영업 관행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된다”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한편, 시화라군센트럴스테이는 철저한 사전 예약제를 통해 상담이 진행된다. 2023년 10월 완공 예정으로 홍보관은 서울 양재동에 위치해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