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NFT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내달 9일 웨비나

[알림]“NFT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내달 9일 웨비나

세계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대체불가토큰(NFT)에 대해 전문적인 시각과 전망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열립니다. 전자신문사는 NFT를 필두로 디지털자산 성공 전략과 관련 생태계 변화를 조망하는 'NFT&디지털자산 그랜드 웨비나 2021'을 오는 7월 9일 온라인 생중계합니다.

올해 1분기 NFT 시장은 급성장하며 사상 최대 거래 규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NFT 거래량은 지난해 말 930만달러에서 한 분기 만에 2억2600만달러로 약 25배 폭증했습니다. NFT는 디지털 희소성과 복제 불능이란 특징을 바탕으로 예술작품 거래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NFT가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면서 여러 사업자가 NFT 시장에 속속 발을 들여놓고 있습니다. 해외에선 이미 NFT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대퍼랩스를 비롯해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DC코믹스 등이 이미 각축을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대기업을 비롯해 네이버, 카카오, 게임기업, 경매사, 콘텐츠 기업, 스포츠 단체 등이 경쟁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급증하는 NFT 가치만큼 관련 이슈와 문제도 관심거리입니다. NFT 작품 가격의 적정성과 저작권 문제가 제기되고, NFT에 대한 제도와 규제 이슈도 앞으로 해결이 필요한 숙제입니다. 관련 산업 제도, 인프라 정비 등 초기시장이 만들어지기 전에 바른 방향과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행사 개요

○행사명:대체불가토큰(NFT)&디지털 자산 그랜드 웨비나 2021

○일시:2021년 7월 9일(금) 오전 10시~오후 4시 30분

○진행 방식:비대면 생중계(당일 오전 9시 안내받은 인터넷주소에 로그인 후 실시간 청취)

○사전 등록:2021년 7월 8일(목) 오후 6시까지(방송 중에도 등록 후 참가 가능)

○참가비:9만9000원(VAT 및 방송 후 2주 다시보기 서비스 포함, 3인 이상 등록 시 20% 할인)

NFT웨비나 등록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