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 상용SW 클라우드 전환 협력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KT-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 상용SW 클라우드 전환 협력

KT가 23일 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 오픈플랫폼개발자커뮤니티, 인프라닉스와 '국내 상용 소프트웨어(SW)의 클라우드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개 기관은 △상용SW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인프라 자원 및 재원 지원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 활용 기술 지원 △클라우드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 및 글로벌 진출 토대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한다.

KT와 상용SW협회는 200여개 상용SW기업을 대상으로 KT 파스-타 기반의 클라우드화 1차 사업을 추진한다. 이후 2차 사업에서는 지원 대상 기업과 소프트웨어 분야를 늘릴 계획이다.

KT는 서비스형인프라(IaaS)를 제공하고 기업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인프라닉스와 오픈플랫폼개발자커뮤니티는 클라우드화 기술과 교육활동을 담당한다.

이미희 KT 클라우드/DX사업본부장(상무)은 “클라우드화 사업은 '디지털 서비스 전문 계약제도'에 등록할 수 있는 국산 SW를 늘려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본부장은 “KT는 압도적 클라우드 인프라와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혁신(DX)를 이끄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