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시흥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모델·서비스 발굴 위한 수요조사 실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전경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전경>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주영창, 이하 융기원) 시흥스마트시티실증지원센터(연구책임자 이태린)는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프로젝트-지역수요기반의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모델 개발' 과제의 2021년 신규 자유제안과제 공모에 활용될 우수한 아이디어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수요기반의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모델 개발'은 연구개발 실증도시로 선정된 시흥시를 대상으로 도시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및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기 위한 연구과제이다.

이번 수요조사의 제안분야는 데이터허브 및 도시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플랫폼 비즈니스 개발 및 실증이며 기업, 대학, 연구기관, 시민, 지자체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25일 오후 6시까지 융기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시흥시, 홈페이지 공지 내 수요조사서 양식과 제출 서류를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유제안과제는 민간의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지원하는 상향식(Bottom-up)이다. 이번 과제의 목적은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프로젝트의 추진방향에 부합하는 창의·도전적인 아이디어 및 연구개발 과제 발굴이다, 제안된 수요조사는 선정 절차를 거쳐 추후 신규 자유제안과제 공모 분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