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미더스' URL 링크 초대 기능 추가

SK텔레콤이 초고화질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MeetUs)에 URL 링크 초대 기능을 추가했다.
SK텔레콤이 초고화질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MeetUs)에 URL 링크 초대 기능을 추가했다.

SK텔레콤이 초고화질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MeetUs)'에 'URL 링크 초대 기능'을 업데이트, 확장성과 범용성을 넓혔다.

URL 링크 초대 기능은 사용자가 영상회의를 개설, 회의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을 생성해 참석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이다.

영상회의 개설자가 참석 대상자에게 URL링크를 전달하면 기존 미더스 사용자는 URL링크 클릭으로 영상회의에 입장할 수 있다. 미설치·미가입자는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안내한다.

SK텔레콤은 △가입 및 로그인 없이 영상회의에 참여 가능한 '게스트 참여 기능'과 △URL링크 없이 회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해 영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회의 ID 기능'도 추가했다.

미더스 가입 이후 로그인 상태로 이용하면 △연락처를 통한 푸시(PUSH) 초대 △진행 중인 영상회의에 재입장 △회의 중 기기전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앞서 SK텔레콤은 최대 100명까지 수용 가능했던 '미더스' 참여 정원을 200명으로 늘렸다. 앞으로 △한 화면에 최대 36명까지 표현되는 '갤러리뷰' 기능 △화면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화면 커스텀' 기능 △웹브라우저·크롬북(크롬OS) 지원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장(컴퍼니장)은 “미더스가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개발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