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치 아이폰 `미니` 출시된다

최소 1000만대 판매 목표…가을께 아이폰6·6+ 후속 모델 공개

아이폰이 4인치 화면을 다시 장착한 아이폰 ‘미니’를 출시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벤처비트 등 해외 IT 매체들은 애플이 예전 아이폰과 같은 4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아이폰6S 미니를 올해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화면 출시로 인한 4인치 수요를 잡기 위해서다.

현재 아이폰6는 4.7인치, 아이폰6플러스는 5.5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기존 아이폰5S의 4인치보다 한 손으로 조작하기 힘들다는 평가도 있다. 실제로 이전 모델부터 아이폰을 사용하던 고객 중에는 과거 아이폰 크기를 선호하는 이들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진다.

아이폰6S 미니는 현재 아이폰6와 6플러스보다 가격이 대폭 낮아질 전망이다. 최소 1000만대 이상 판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진다. 아이폰6S 미니가 출시되면 기존 4인치 제품인 아이폰5S와 아이폰5C를 대체할 것으로 보인다. 제품 디자인 역시 최신작의 둥근 형태를 차용하며 바뀔 것으로 예측된다.

벤처비트는 “4인치 버전의 아이폰은 4.7인치 크기의 아이폰6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며 “크기가 작아져 한 손으로 조작하기가 쉬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이르면 올 봄 출시될 수도 있을 전망이다. 외신들은 애플이 올해 두 차례로 나눠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이란 소문을 전하며 봄에 저가 버전인 아이폰6S 미니를 출시하고 가을에 아이폰6와 6플러스 후속 버전인 6S와 6S 플러스를 내는 방안이 유력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아이폰6와 6플러스는 출시 이후 세 달이 지나도록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말까지도 주문 후 배송 대기 시간이 있던 아이폰은 새해가 되서야 조금씩 공급 물량에 여유가 생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은 지난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개통된 스마트폰으로 기록됐다. 전체 개통 스마트폰 2대 중 1대 꼴이다. 애플은 자체 회계연도 1분기(지난해 10~12월)에 아이폰 판매 신기록을 세울 것으로 기대한다.

김창욱기자 monocl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