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 피부에 분장하세요'...권인찬 GIST 교수팀 '얼굴 모형 무독성 인조피부' 개발

권인찬 GIST 교수팀이 개발한 얼굴모형의 무독성 인조피부로 할로윈 분장한 제품들.
권인찬 GIST 교수팀이 개발한 얼굴모형의 무독성 인조피부로 할로윈 분장한 제품들.

광주과학기술원(GIST) 권인찬 신소재공학부 교수 연구팀이 간편하게 분장을 한 뒤 얼굴에 붙였다 뗐다 할 수 있는 얼굴 모형의 무독성 인조 피부를 개발했다.

권 교수팀은 무독성 실리콘과 천연 염료를 이용, 다양한 색깔의 얼굴 모형 인조 피부를 개발했다.

인조 피부를 사용하면 분장할 때 얼굴에 직접 하지 않고 부드러운 인조 피부에 먼저 분장한 뒤 무독성 접착제로 얼굴에 붙이면 된다.

기존 무대 공연에서 분장 메이크업은 오랜 시간이 걸리는 데다 화장품 독성으로 인해 피부가 연약한 사람은 자칫 피부 질환에 걸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또 핼러윈 파티 등에서 사용되는 가면은 고무 라텍스 재질로 피부 촉감이 좋지 않고, 한 번 제작된 분장은 바꾸기가 쉽지 않았다.

권 교수팀이 개발한 얼굴 모형의 인조 피부는 한 번 사용한 분장을 간편하게 지우고 다른 모습이나 형태로 다시 분장하는 등 재생 및 재활용이 가능하다.

권인찬 GIST 교수.
권인찬 GIST 교수.

권 교수는 2일 “최근 대학교 미용학과의 메이크업 실습을 비롯해 뮤지컬 공연, 이벤트에서 테스트한 결과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면서 “기술 특허 등록에 이어 기술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