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듀코젠과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 위한 파트너십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왼쪽)과 박정호 듀코젠 대표.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왼쪽)과 박정호 듀코젠 대표.>

유니티코리아는 한국과 덴마크가 합작한 에듀테크 기업 듀코젠과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ALP(Unity Authorized Learning Partners) 계약을 맺고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니티와 듀코젠은 전략적 파트너로서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에 적극 협력한다. 유니티 공인 러닝 파트너 프로그램인 ALP는 유니티와 협력해 학습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는 최상위 기업 교육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아시아에서는 듀코젠이 파트너십을 체결한 최초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교육 플랫폼을 개발하고 유니티를 이용한 개발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코딩 교육, 대학생 및 일반인을 위한 2D3D게임교육, 현업 종사자를 위한 VR·AR 교육, 취업 준비생을 위한 유니티 공인자격증 취득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온라인 코딩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도 적극 협력한다.

유니티는 듀코젠과 VR, AR, AI를 활용해 미래 4차산업 관련한 유망 분야 교육 과정을 공동 기획하는 한편 외부 교육 사업 수주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니티는 향후에도 교육 분야에서의 유니티 엔진 활용률을 높이고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