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15일 엑스코에서 'R-BIZ 챌리지' 개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문전일)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열리는 대구국제로봇산업전 부대행사로 '2018 R-BIZ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R-BIZ 챌린지'는 국내에서 개발된 로봇 부품·제품에 대한 사업화 아이디어나 마케팅 전략을 대회 참가자가 발굴해 우위를 겨루는 대회다. 참여기업이 미션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올해는 총 3개 부문 6개 대회로 나뉘어 국내 기업 로봇의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전략을 발굴한다. 대통령상과 산업부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 등 총 47점을 시상할 계획이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15일 엑스코에서 'R-BIZ 챌리지' 개최

연초부터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 예선에는 총 500여팀, 1000여명이 참가했다. 오는 15일부터 진행되는 본선에는 최종 270여팀, 680여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특히 중국과 말레이시아, 호주에서 60여명이 참가한다.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로봇체험관도 운영한다. 체험행사로 사전 및 현장신청을 통해 로봇 릴레이 이어달리기 이벤트와, 참관객들이 실제 로봇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참여기업 로봇체험관을 운영한다.

문전일 원장은 “국내 기업에는 로봇제품의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대회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에게는 국내 로봇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함께 로봇을 즐길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