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총장 정진택) 경영대학은 오는 14일 부설기관인 스타트업 스테이션(스타트업 연구원)의 '2021 Spring 츄츄데이'를 교내 미디어관 SBS 스튜디오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스테이션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된 청년기업가들이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 발표하고 시연하는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이다.
스타트업 스테이션은 봄, 가을 연 2회 츄츄데이를 개최한다. 입주기업들이 엑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 등의 초기투자를 유치해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츄츄데이에서 발표하는 기업은 △완벽한 속옷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 체형 분석 여성 속옷플랫폼 '라이크낫' △취향을 수집하는 새로운 방법, 이미지 기반 스타일 저장-공유 서비스 '컬렉터스' △세계인의 집단지성을 이용한 글로벌 음원 제작 플랫폼 '팝인브리지' △성적 분석 자동화 기능을 필두로 한 학원용 업무 자동화 SaaS '에듀매니저' △세계 최초 관절 인식 인공지능 기반 온택트 체육 수업 솔루션 '컴플렉시온' 총 5개 기업이다.
2016년 9월 문을 연 고려대 스타트업 스테이션은 국내 최초로 단과대학 내에 설립된 스타트업 전문 보육·연구 기관이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