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기 아이유, 샤이니 종현과 새벽에도 연락하는 사이? '절친 인증'

이준기 아이유
 출처:/ MBC 에브리원 '주간 아이돌' 화면 캡쳐
이준기 아이유 출처:/ MBC 에브리원 '주간 아이돌' 화면 캡쳐

이준기 아이유

이준기 아이유 드라마 출연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아이유와 샤이니 종현이 절친인 것으로 알려져 네티즌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아이유는 과거 MBC 에브리원 `주간 아이돌`에 출연해 3집 수록곡이자 샤이니 종현의 자작곡 `우울시계`에 대한 에피소드를 언급했다. 아이유는 "종현의 자작곡인 `우울시계`를 듣고 정말 좋아서 본인에게 팔라고 직접 제안해서 사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샤이니 종현은 지난 1월 자신의 솔로 앨범 `BACE`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아이유의 `우울시계`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놨다.

이날 방송에서 종현은 "`편곡 어떻게 할까?` 하고 메일로 보냈더니 지은이(아이유)가 `엇, 나 앨범 준비하고 있는데 그 곡 나한테 줘` 하더라. 곡 완성한 지 3시간 정도밖에 안 됐을 때 바로 팔렸다. 너무 고맙게 좋은 연이 됐다"고 언급했다.

이에 MC 유희열은 "밤에 곡을 썼는데 3시간 만에 곡을 줬다는 건 새벽에도 연락하는 사이냐?"고 물어보았고, 종현은 "새벽에 쓰기 시작해서 오전에 보낸 거다"고 답변했다.

이어 유희열은 "잘 빠져나간 건가요?"라고 관객들에게 다시 물어봐,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지난 4일 드라마 `보보경심: 려`측은 "이준기와 아이유가 각각 주인공 왕소 역과 해수 역으로 캐스팅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