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 데뷔곡 '달라달라' 뮤비 1억뷰 돌파…'데뷔그룹 중 최단기록, 역시 달라달라'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신인 걸그룹 ITZY(있지)가 데뷔곡 타이틀처럼 남다른 상승가도를 타고 있다.

8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그룹 ITZY의 데뷔곡 '달라달라' 뮤비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달라달라' 뮤비가 공개된 지난 2월11일로부터 57일만에 이룬 결과로서, K팝 데뷔그룹 가운데 가장 빠른 시간만에 1억뷰를 달성한 것이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데뷔 직전 선공개된 직후부터 18시간만에 1000만뷰를 넘어선 것은 물론 소위 '틴크러시' 매력 가득한 무대로 지상파 최단기간 1위·활동종료 이후 1위 달성 등 음악방송 9관왕이라는 기록을 달성할만큼 기대와 호평이 동시에 어우러져 만들어진 결과로서 볼 수 있다.

이는 곧 신기록 수립이라는 직접적인 결과만큼이나 ITZY의 다양한 모습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이들의 대세성을 새로이 가늠케하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달라달라' 뮤비 1억뷰 돌파를 기념해 ITZY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폭발적인 응원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ITZY는 첫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 활동종료 이후 공식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메이킹 필름과 안무연습 영상들을 선보이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