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종합] '청춘현실의 사랑과 갈등, 그 속의 성숙' 넷플릭스 오리지널 '좋아하면 울리는 2'

풋풋한 하이틴 로맨스 스타일로 글로벌 화제를 일으킨 '좋아하면 울리는'이 시즌2와 함께 청춘들의 자연스러운 성숙과 감정표현들로 채워져 새롭게 돌아온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8일 넷플릭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발표회는 김소현, 송강 등 주연배우들과 김진우 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인 박경림의 사회와 함께 드라마 전반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콘셉트도 배우호흡도 업데이트' 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는 좋아하는 사람이 반경 10m 안에 들어오면 알람이 울린다는 설정과 함께 펼쳐지는 동명의 인기웹툰(천계영 작가)를 원작으로 한 2019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의 새로운 시즌이다.

이번 시즌에서는 '좋알람' 어플 출시 4년 후 선오-혜영와의 관계를 무너뜨리고 싶지 않아, 마음표현을 닫았던 조조의 용기있는 직진을 주로 보여준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굿 닥터·추리의 여왕·힐러 등 연출한 김진우 감독이 새롭게 합류, 특유의 감각적인 연출로 시즌1에 이어진 배우들의 내면연기를 공감있게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전작의 알람기능에서 '당신이 좋아할 사람'과 '당신을 좋아할사람' 등 기능 업데이트와 '좋알람 배지클럽' 등 수많은 척도가 추가적용된 세계관과 함께 펼쳐질 스토리 흐름은 한층 성숙해진 주인공들의 로맨스 흐름과 인간적인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날 전망이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송강은 "시즌1에서는 고등학생들의 풋풋한 면모가 보였다면, 시즌2는 한층 성숙해지는 모습과 전 시즌의 갈등이 해소돼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소현은 "이번 시즌2는 '좋알람'이라는 시스템의 업데이트와 함께 성인이 돼서 성장한 모습, 그에 따른 관계 및 감정변화를 담고 있다"라며 "시즌1에서 함께 한 배우들끼리의 호흡으로 인해 조금 더 여유가 생긴 것 같다"라고 말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김진우 감독은 "배우들이 보이는 좋은 에너지가 현장에 가득했다. 이들의 좋은 에너지를 전해드리는데 중점을 맞췄다"라고 말했다.

◇'조조-선오-혜영 新 삼각관계, 굴미-육조 이어 몬순-브라이언천 등 원작캐릭터 등장' 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

주연배우는 시즌1과 마찬가지로 김소현, 송강, 정가람 등이 맡는다.  

우선 김소현이 연기하는 김조조 캐릭터는 친한 친구인 혜영과 선오의 마음이 다치지 않도록 좋알람 방패를 사용한 지 4년 이후의 인물로,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와 전할 수 없는 마음이라는 딜레마를 해결해가는 모습을 보인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송강이 연기하는 황선오 캐릭터는 어느날 갑자기 자신을 좋아하지 않게 됐다는 조조의 좋알람을 보고 떠난 뒤 한층 성숙해진 이미지를 띠지만, 여전히 조조를 향한 좋알람만을 울리는 마음을 지닌 인물이다.

정가람은 혼자서만 좋알람을 울리면서도 언젠가 조조도 자신을 사랑하게 될 것이라 마음을 다잡는 이혜영 캐릭터를 시즌2에서도 이어간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김소현은 "조조 캐릭터는 내 감정이 표출되는 것이나 상대가 알게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방어적인 사람인데, 조금 씩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인다. 조조 연기하면서 늘 쉬웠던 것은 없었다. 감독님을 믿고 잘 따라하려고 했다"라고 말했다.

송강은 "선오 캐릭터는 고등학교 시절의 순수함에서 조조와의 갑작스러운 이별에 단단해진 캐릭터다. 선오 캐릭터에 대한 애정 자체가 커서, 그의 마음을 이해하고 실제로 아픔을 생각하며 연기했다"라고 말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또한 수단방법 가리지 않고 좋알람을 울려서 배지클럽에 합류하려는 굴미 역의 배우 고민시, 선오의 연인인 육조 역의 김시은 등 주연 3인방과 흐름을 함께 하는 배우들과 함께, 조조의 비밀을 아는 유일한 친구 몬순(배다빈 분), 좋알람 개발자로 알려진 브라이언 천(기도훈 분) 등 추가 원작캐릭터를 연기하는 실력파 배우들의 모습도 두드러질 예정이다.

◇김수현-송강 "좋알람2, 조조-선오-혜영 등 전 시즌 인물간 갈등해결 등 다양한 매력 갖췄다"

전체적으로 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는 성장한 캐릭터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비춘다는 후속시즌의 성격과 함께, 현 시대 대중에게 사랑을 비롯한 인간적 감정성숙에 대한 생각의 기회를 다소 편안한 톤으로 비추는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김진우 감독은 "시즌1에 단단하게 잡혀있던 캐릭터들의 변화와 그에 따른 선택을 청춘배우들의 자연스러운 연기와 함께 풍부하게 표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매 순간마다 캐릭터들의 선택과 그에 따른 긴장과 설렘 등 다양한 심리상태들을 집중해서 보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소현은 "조조와 선오, 혜영의 케미를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추면서 재밌게 촬영했다. 새로운 시즌에 업데이트된 '좋아할 사람'에 따른 인간적 변화들을 잘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송강은 "시즌1의 큰 사랑에 감사드린다. 시즌2는 전 시즌이 갖고 있던 인물간 갈등의 해결과 함께 다양한 부분에서 매력이 느껴지실 것이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는 오는 12일 글로벌 첫 공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