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화, 감성 신곡 '의미좋은 안녕이 어딨니' 컴백…'부상 투혼' 빛났다

사진=대화콘베어
사진=대화콘베어

가수 현대화와 프로듀싱팀 블랙하우스가 신곡 ‘의미좋은 안녕이 어딨니’ 발매 소감을 전했다.

현대화는 오늘(29일) 정오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싱글 ‘의미좋은 안녕’을 발표하고 5개월 만에 컴백한다.

‘의미좋은 안녕이 어딨니’는 뜨겁게 사랑했던 연인들이 결국 헤어지고, 이별에 가슴 아파하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첫 번째 싱글 ‘부산’에 이어 블랙하우스가 메인 프로듀싱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현대화는 “가수의 꿈을 이루게 한 ‘부산’에 이어 두 번째 신곡 ‘의미좋은 안녕이 어딨니’를 발매할 수 있어 기쁘다”며 “4개월 전 불의의 사고로 병원에 입원해 재활 치료에 힘쓰고 있지만, 음악을 향한 꿈을 놓을 수 없어 이번 곡을 더욱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블랙하우스와 가수 이승현을 비롯해 많은 분들의 도움이 없었으면 절대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것 같다. 다들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저 역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굳은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현대화는 “힘들 때도 있지만, 지금 순간이 나중에는 반드시 좋은 추억이 되리라 생각한다. 재활 중에도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많은 응원을 해주신 팬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누군가도 저를 보며 작은 희망을 얻길 바란다”고 인사를 건넸다.

이어 프로듀싱에 참여한 블랙하우스는 “기획 단계부터 녹음, 뮤직비디오 촬영 등 모든 곳에 참여해 공을 들였다”며 “짙은 보이스를 가진 현대화의 매력을 살리는 데 중점을 두고 힘을 쏟았다”고 설명했다.

블랙하우스는 “신곡 준비를 앞두고 현대화가 불의의 사고로 부상을 입었지만, 오히려 더 음악에 혼신의 힘을 쏟는 모습을 보고 우리 역시 용기 낼 수 있었다”며 “고생하고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물이 나온 것 같다”고 돌아봤다.

끝으로 블랙하우스는 “가장 좋아하는 일이 음악이지만, 지치고 힘들 때도 있다. 하지만 언제나 함께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어서 버틸 힘을 얻는다”며 “‘의미좋은 안녕이 어딨니’를 통해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현대화는 감성 발라드 ‘의미좋은 안녕이 어딨니’를 공개한 이후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