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美 아이하트라디오와 메타버스 라이브 예고…로블록스·포트나이트서 체험

몬스타엑스가 메타버스 공간에 뛰어들어 글로벌 몬베베와의 '믿듣퍼' 교감을 새롭게 나눈다.

2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몬스타엑스가 오는 10일 밤 7시(미 동부기준) 미국 아이하트라디오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iHeartRadio LIVE with 몬스타엑스’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몬스타엑스의 공연은 2018년 이후 세 차례 협업했던 ‘징글볼’ 투어의 주최사 '아이하트라디오'와의 인연으로 비롯된 것이다.

사진=iHeartRadio 공식 SNS
사진=iHeartRadio 공식 SNS

특히 찰리 푸스(Charlie Puth), 라우브(Lauv), 펜타토닉스(Pentatonix) 등에 이어 최근 메타버스 상징으로도 이름 높은 Roblox(로블록스)와 Fortnite(포트나이트)를 통한 가상세계 공연을 전개한다는 데 주목된다.

몬스타엑스는 이번 메타버스 공연을 통해 미국 내 인기곡은 물론 국내 발표곡까지 다채로운 명곡들을 선보이는 한편, 관련 미니게임 등 부가적인 콘텐츠를 함께 선보이며 글로벌 몬베베와 교감을 가질 계획이다.

한편 ‘아이하트라디오 라이브 위드 몬스타엑스’는 오는 10일 밤 7시(미 동부기준)부터 포트나이트 아이하트랜드 스테이트팜파크와 로블록스에서 이틀 동안만 체험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