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트라이비, '불가능따위 없는 철없는 WAY' (W.A.Y 쇼케이스)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불가능은 없는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들을 정도로 다양한 모습에 도전하며 저희만의 커리어하이를 거듭해나가고 싶다" 파워풀 퍼포돌 트라이비가 다채로운 컬러감과 함께 새로운 행보에 나선다.

14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트라이비 미니2집 'W.A.Y'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는 개그맨 유재필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WE ARE YOUNG(위아영)·수록곡 'WITCH'(위치) 무대와 함께 새해 첫 행보에 대한 트라이비 멤버들의 설렘어린 기대감을 나누는 시간으로 펼쳐졌다.

트라이비 현빈.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트라이비 현빈.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새 앨범 W.A.Y는 지난해 8월 싱글 LEVIOSA 이후 6개월만의 컴백작이다. 이번 앨범은 다양한 글로벌 행보로 비쳐진 단단하고 당당한 면모의 이전과는 사뭇 달리, 펑키레트로 톤의 반전과 함께 트라이비만의 새로운 키치러블리 컬러를 세우는 첫 작품이다.

앨범트랙은 장르구성이나 표현 측면에서 레트로감과 당당함이 엿보이는 5곡으로 구성된다. 2000년대 업비트 스타일이 돋보이는 테크노팝곡으로, 불확실한 미래를 향한 당당한 외침을 담은 WE ARE YOUNG이 타이틀곡으로 선다.

송선은 "직전 'KISS' 활동 끝내고 멤버들이 '철없이 한 번 무대해보고 싶다'라고 말을 나눈 적이 있었다. 그를 듣고 신사동 호랭이 프로듀서님께서 '본모습대로 놀아봐라'라고 조언하시며 타이틀곡을 완성해주셨다"라고 말했다.

트라이비 미레.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트라이비 미레.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어 설렘 분위기를 강조한 빈티지 신스팝 'STY TOGETHER', 웅장한 스트링-콰이어 조합의 몽환분위기의 'WITCH'(위치), 몽환적 감각의 누디스코곡 'WONDERLAND(원더랜드)',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의 오리지널 '우주로'가 뒤를 받친다.

송선과 현빈, 미레는 "앨범 전체적으로 '철없는 트라이비의 솔직발칙 매력'을 담았다. 부드러운 곡선을 더한 로고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분위기를 보여드리고자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트라이비 소은.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트라이비 소은.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타이틀곡 WE ARE YOUNG(위아영)·수록곡 'WITCH'(위치) 등 트라이비의 신곡무대는 이전의 파워풀 감각을 바탕에 두고, 자신들만의 청량·몽환컬러를 표현한 듯 보였다.

우선 수록곡 WITCH는 과감한 바닥안무 인트로와 함께 다크감을 느끼게 하는 스트링을 배경으로 한 마리오네트 스타일의 절제-과감 중점의 강렬한 퍼포먼스가 돋보였다. 타이틀곡 WE ARE YOUNG(위아영)은 특유의 파워풀 베이스를 바탕으로 하는 강한 스파클링감의 펑키레트로 분위기와 함께, 유쾌 자유분방한 에너지감이 돋보이는 곡으로 느껴졌다.

트라이비 송선.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트라이비 송선.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현빈은 "타이틀곡 시안을 처음 받았을 때 그동안 못해봤던 톤이라 잘 소화할 수 있을지, 연습을 많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다 놓고 연습해보라는 리아킴 선생님의 이야기에 힘을 빼기도 꽉 채우기도 하면서 여러 리듬을 만들어 안무를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미레는 "WITCH 퍼포먼스는 볼맛나는 안무를 염두에 두고 구성했다. 넷플릭스 '웬즈데이' 분위기를 모티브로,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나오는 멤버마다의 안무들을 자연스럽게 꾸렸다"라고 말했다.

트라이비 지아.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트라이비 지아.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마지막으로 트라이비는 데뷔 2주년의 첫 서막을 떼는 이번 앨범과 함께 '불가능이 없는 아이돌'이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싶다는 마음을 드러냈다.

송선과 소은은 "팬데믹 때 데뷔하면서 지난활동에서야 팬들과 무대교감을 나누다보니 더 애틋한 것 같다. 2주년을 맞이하면서 이전보다는 좀 더 무대여유가 생긴 것 같다"라고 말했다.

트라이비 캘리.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트라이비 캘리.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제공)

캘리와 현빈은 "불가능은 없는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들을 정도로 다양한 모습에 도전하며 저희만의 커리어하이를 거듭해나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라이비(TRI.BE)는 금일 오후 6시 미니2집 'W.A.Y'를 발표, 신곡 WE ARE YOUNG으로 활동을 재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