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D-1’ 황민현, ‘Truth or Lie’ 기대 포인트 셋

사진=플레디스
사진=플레디스

가수 황민현의 설렘 가득한 솔로 데뷔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황민현은 오는 27일 오후 6시 미니 1집 ‘Truth or Lie’(트루스 오어 라이)를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타이틀곡 ‘Hidden Side’(히든 사이드)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 황민현은 그 누구도 알지 못했던 자신의 여러 이면을 담았다. 그러면서 이 가운데 어떤 모습이 진실이고, 어떤 모습이 거짓일지는 보는 이들 각자의 시선에 맡긴다.

◆ 황민현이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게임

앨범명 ‘Truth or Lie’는 ‘진실 혹은 거짓’ 게임을 의미한다. 본인의 새로운 이면을 담은 이번 앨범에서 황민현은 리스너들에게 직접 질문을 던진다. 과연 그의 진짜 모습은 무엇일까.

황민현은 정답이 없는 질문에 “BeLIEve what you want”라고 답한다. 이처럼 이번 미니 1집은 결국 ‘당신이 믿고 싶은 대로 바라보면 된다’는 의미를 전하며 한계 없는 변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황민현의 가능성을 입증하는 앨범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앨범에 숨겨진 이면들...'Truth’ 혹은 ‘Lie’?

‘Truth or Lie’에는 타이틀곡 ‘Hidden Side’(히든 사이드)를 포함해 따뜻한 피아노 선율과 빈티지한 기타 사운드의 R&B 팝 발라드 곡 ‘Honest’(어니스트), 아프로 쿠반 기반의 핸드 드럼 퍼커션과 심플한 기타 리프가 돋보이는 ‘Crossword’(크로스워드), 그루비한 베이스 리프의 레트로 팝/힙합 곡 ‘Perfect Type’(퍼펙트 타입), 경쾌한 브라스와 스트링 사운드의 R&B 팝 곡 ‘Smile’(스마일), 마지막으로 R&B 팝 곡 ‘CUBE’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사진=플레디스
사진=플레디스

‘Hidden Side’는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를 비롯해 구간별로 미니멀하게 구성된 여러 악기들이 섬세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보컬과 어우러진 팝 장르의 곡. 내 안의 수많은 나를 한번 찾아보라는 과감한 메시지를 품고 있다.

황민현은 이번 미니 1집에 여러 이면을 다채롭게 표현한 수록곡들과 한층 과감해진 매력으로 새로운 변신을 예고한 타이틀곡을 담았다. 그는 이와 함께 곡들이 가진 내용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끊임없이 질문하며 그 본연에 대한 리스너들의 궁금증을 극대화한다.

◆ 가수 12년 차의 솔로 데뷔...노련하면서도 풋풋하게

지난 2012년 그룹 뉴이스트로 데뷔한 황민현은 올해 데뷔 12년 차를 맞았다. 2019년 싱글 ‘Universe (별의 언어)를 발표하며 새 출발을 알렸던 황민현은 그로부터 약 4년 만에 본인의 목소리로만 채운 첫 번째 미니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

황민현은 장르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여 왔다. 한결 같음으로 쌓아 온 탄탄한 역량과 성장한 모습이 오롯이 담긴 이번 앨범을 통해 그는 폭 넓어진 음악적 색깔과 함께 한층 깊어진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황민현은 앨범 발매 당일 오후 4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오후 8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팬 쇼케이스는 유튜브 하이브 레이블즈 채널,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 네이버 NOW.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