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 매력 전파 예고! 'WET!' 세미 파이널 음원으로 '리스너 취향 저격'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초대형 DJ 서바이벌 'WET!'이 방송 열기에 힘입어 세 번째 음원을 발매한다.

'WET! : World EDM Trend' (이하 'WET!')은 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WET! Semi Final'을 발매한다.

'WET! Semi Final'은 'WET!'의 세미파이널 리믹스 배틀에서 공개된 리메이크 곡들을 담은 앨범으로, 미래소년과 버나드 박, 오반(OVAN), 김농밀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국내 대표 DJ들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무게감 있는 사운드와 원곡의 매력을 남성미 넘치는 상남자의 섹시함이 느껴지는 방향으로 재해석한 카시아와 오반의 'Rainism (레이니즘)', 록 밴드 기반의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로 편곡한 노웨어 나우히어와 버나드 박의 '잊을께', 에너지 넘치는 편곡과 DJ 헤이와 예나의 보컬로 완전 무장해 원곡과 싱크로율 120%를 자랑하는 룹스와 김농밀의 'U-Go-Girl (유고걸)', 원곡에 프로그레시브 하우스를 결합해 청량한 멜로디를 더한 더 하이스트와 미래소년의 '에너제틱(Energetic)'이 수록된다.

특히 지난 1일 방송된 웨이브(Wavve), 채널S, A. tv 'WET!' 8회에는 레이블과 아티스트들의 무대가 공개돼 음원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먼저 카시아와 오반은 유니크한 음색과 무대 매너, 파워풀한 매력으로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노웨어 나우히어의 데니스는 시작부터 독보적인 아우라로 분위기를 압도시켰다. 특히 노웨어 나우히어 무대에는 가수 버나드 박이 등장해 'WET!'에서만 볼 수 있는 EDM과 발라드 가수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펼쳤고, 유니크한 분위기의 공연은 음악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앞서 선공개되며 음악팬들의 화제를 모은 룹스의 무대에는 래퍼 김농밀이 등장했다. 원곡의 매력을 살린 룹스의 '유고걸'와 김농밀의 독특한 래핑이 조화를 이루며 에너지 넘치는 무대가 펼쳐졌고, 우씨는 마지막까지 호응을 유도하며 관객들을 열광케 했다. 마지막 순서로 나선 더 하이스트의 공연에는 그룹 미래소년이 등장해 무대를 가득 채웠다. 미래소년은 칼군무는 물론, 관객들과 함께 뛰며 자유분방한 매력으로 역대급 무대를 완성시켜 음원 발매에 대한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사진=드림어스컴퍼니

또한 2일에는 5차 애프터 파티도 개최된다. 애프터 파티는 매회 ‘WET!’ 본 방송이 끝난 다음 날인 목요일 밤 개최되며, 본 공연은 ‘WET!’과 EDM 음악을 사랑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WET!’은 앞서 4번의 애프터 파티를 통해 방송에서는 볼 수 없던 DJ들의 생생하고 다채로운 EDM 사운드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새벽을 뜨겁게 달궈왔다. 특히 현장감을 그대로 담아낸 애프터 파티 영상은 ‘WE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 시청들의 호평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애프터 파티는 스마일의 하울과 틸릿, 노웨어 나우히어의 데니스와 보이드가 출연해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진정한 EDM의 매력을 전파할 계획이다. 오는 9일 마지막 애프터 파티를 앞두고 있는 만큼 ‘WET!’은 더 뜨겁고 열정적인 공연으로 모두가 즐기는 진정한 축제의 장을 예고하고 있다.

‘WET!’은 대한민국 EDM 씬을 장악할 초대형 DJ 서바이벌로, 총상금 1억 원을 걸고 국내 최정상 DJ 레이블 간의 리얼 배틀을 그린다. 더 뜨겁고 치열해질 레이블 간 생존 경쟁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우승을 위한 마지막 관문인 파이널을 남겨두고 레전드 무대들을 선보이며 기대를 높이고 있는 ‘WET!’은 웨이브(Wavve), 채널S, A. tv에서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