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탐구생활' 정동원, 고추 먹방 도전하다 힘 풀러 쓰려져

'지구탐구생활' 정동원, 고추 먹방 도전하다 힘 풀러 쓰려져

‘지구탐구생활’ 정동원과 김숙이 스리랑카 시장 체험에서 빵 터지는 몸개그로 현지 상인들을 포복절도하게 만들었다.

MBN 글로벌 프로젝트 ‘지구탐구생활’은 열일곱 정동원이 인종도, 언어도, 문화도 다른 타국의 삶을 체험하고 생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생고생 프로젝트’를 담는다. 지난 방송에서는 정동원과 김숙이 20시간 만의 극적 상봉을 이룬 가운데 스리랑카 명절을 맞아 눈물 콧물 빼는 현지 문화 체험을 함께하는 모습으로 공감과 웃음을 전달했다.

이와 관련 오는 23일 방송되는 ‘지구탐구생활’ 3회에서는 정동원과 김숙이 스리랑카의 독특한 문화를 구석구석 즐기며 현지화되는 모습으로 폭소를 끌어낸다. 먼저 정동원과 김숙은 수다뜨와 함께 아침 장을 보기 위해 스리랑카 로컬 시장에 방문했고, 줄무늬 가지부터 바나나 꽃까지 한국에서는 보지 못했던 채소와 과일들이 가득한 것을 보고 연신 감탄사를 내뱉었다. 특히 두 사람은 처음 보는 모양의 스리랑카 고추를 발견하더니 “우리나라 청양고추보다 맵냐”고 맵부심을 발동한 후 난데없는 매운맛 대결을 가동했다.

두 사람은 매운맛 단계에 따라 고추 네 개를 고른 후 매운맛이 약한 것부터 하나씩 집어 들었고 자신 있게 고추를 베어 물었다. 하지만 정동원은 예상보다 훨씬 매운 고추 맛에 다리에 힘이 풀린 채 수다뜨의 팔에 대롱대롱 매달렸고, 연신 기침을 내뱉으며 급기야 옷을 벗어 제쳐 시장 상인들의 웃음을 터지게 했다.

이때 한 시장 상인이 매운맛 4단계에 달하는 고추를 보여주면서 이들의 승부욕을 다시금 자극했고, 김숙은 “한국 사람을 뭘로 보고!”라며 고추를 씹었지만 곧 얼굴이 벌개진 채 “물 좀!” “얼음 없어?”라고 시장을 이리저리 뛰어다녀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더불어 김숙과 정동원이 감탄사를 절로 터트린 레몬맛 바나나부터 버터맛 바나나, 빨간색 바나나까지, 스리랑카에서만 볼 수 있는 기상천외 과일들이 등장하면서, 시장 탐방기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그런가하면 정동원과 김숙은 바다에 세워진 앙상한 장대 위에 올라가 물고기를 낚는 ‘스틸트 피싱’ 체험에 나섰다. 두 사람은 보자기로 만든 치마 ‘룽기’를 입고 머리에 터번까지 쓴 채 스리랑카 전통 의상으로 완벽 무장했던 상황. 하지만 정동원은 본격적인 낚시를 시작하기도 전, 거센 파도에 몸이 쓸려 종이 인형처럼 휘청여 큰 웃음을 안겼다. 두 사람이 낚시꾼들 도움 속에 겨우 장대에 오른 가운데 뙤약볕과 파도를 이기고 물고기들을 낚아 올릴 수 있을지 호기심을 자아낸다.

제작진은 “스리랑카의 평범한 일상 속에 떨어진 정동원, 김숙이 특유의 친화력과 적응력으로 현지인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며 “오직 스리링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기한 문화와 두 사람의 케미가 폭소를 자아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구탐구생활’은 매주 화요일 밤 9시 10분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