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브랜드우수

[2019 하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브랜드우수

품질은 제품 고유 성질이나 성능을 의미한다. 고객이 제품을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다. 아무리 다양한 기능을 갖췄거나 가격 경쟁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품질이 낮으면 고객에게 외면 받는다.

기업은 지속적으로 품질개선 활동을 벌인다. '6시그마' 같은 품질 혁신 활동으로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저품질 불량품을 처리하는 것보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비용 절감뿐만 아니다. 품질이 향상되면 제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난다. 구매 고객이 늘어나면 제품과 기업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게 된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은 결국 브랜드 이미지 향상으로 이어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다.

디지털 시대에는 품질과 브랜드 중요성이 더욱 크다. 과거와 달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제품에 대한 평가가 순식간에 퍼져나간다. 좋은 제품이라면 이 같은 평판 확산이 긍정적 영향을 미치겠지만, 반대의 경우엔 치명적일 수밖에 없다.

소비자 영향력이 커진 만큼 품질 향상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을 쏟아야 한다. '2019 인기상품'에는 이 같은 노력을 기울인 제품이 대거 선정됐다. 품질을 넘어 시장 요구를 면밀히 파악하고 고객이 원하는 기술과 기능을 제품에 적용했다.

전자신문은 전문가와 분야별 담당기자 추천을 더해 상품을 선정,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했다.

기업용(B2B) 분야에서는 보안과 미들웨어, 스마트팩토리, 통합인사관리, 서버, 문서중앙화, 협상관리 솔루션이 선정됐다.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대기업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 망 연계, 인공지능(AI) 보안 관제, 백신, 취약점 통합관리, 램섬웨어 차단 및 서버복구 등 보안 제품이 상당수 선정된 게 눈에 띈다.

소만사 '프라이버시-i EDR'는 내부정보유출방지(DLP) 솔루션 '프라이버시-i'에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대응(EDR) 기능을 탑재했다. 데이터 중요도에 따라 보호수준을 차별화할 수 있다. 악성코드 차단부터 유출 통제까지 전 구간 데이터 보호를 수행할 수 있다.

이글루시큐리티 '스파이더 TM AI 에디션'은 AI 기반 보안관제 솔루션이다. 정상·비정상 이벤트에 대한 학습으로 우선 처리해야 할 고위험 이벤트를 빠르게 분석해낸다. 알려지지 않은 잠재 보안 위협을 예측할 수 있는 비지도(Unsupervised Learning) 학습 AI 알고리즘이 핵심 요소 중 하나다.

개인용(B2C) 부문에서는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제트',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LG전자 식기세척기 '디오스 식기세척기', 빔프로젝터 '시네빔 Laser4K' 등이 우수 품질을 인정받았다.

중소기업 제품 중에서는 이노프레소 휴대형 키보드 '모키보'가 인기를 끌 전망이다. 모키보는 키보드 자체에 터치패드 기능을 적용,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으로 노트북 터치패드보다 넓은 터치패드를 동시 제공한다.

알파스캔디스플레이 '알파스캔 AOC U3277 UHD 4K 피벗 높낮이'는 32인치 초고화질(UHD) 고해상도 모니터다. 전문가를 위한 작업 환경을 만들어주는 멀티태스킹용, 비지니스용 프리미엄 모니터다.

'2019 인기상품'에는 이 외에도 품질과 브랜드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제품이 다수 선정됐다.


〈표〉품질우수

〈표〉브랜드우수

[2019 하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브랜드우수

[2019 하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브랜드우수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